Home > 브랜드 > 다산책방

덕혜옹주-조선의 마지막 황녀
권비영 | 다산책방 | 2009-12-14 | 416쪽 | 판매가 11800 원
▶ 인터넷 서점에서 구입하기
회원리뷰
게시자
게시일
평점
나는 그곳을 잊지 않을 것입니다
cactus
2011-01-07
책 잘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나라를 잃은 슬픔을 알지 못한다. 어렸을 적 할머니가 들려주셨던 일본말과 전쟁에 대한 이야기는 그저 옛날 이야기에 불과했다. 가슴이 먹먹해지는 느낌은 없었다. 해서, 슬픈 눈빛의 소녀를 보고 떠올린 것은 ‘윤석화의 덕혜옹주’였다. 대학시절, 윤석화의 연극 공연으로 본 덕혜옹주, 어렴풋이 기억나는건 화려했던 옷차림과 슬픈 목소리였다. 이제 진짜 덕혜옹주와 마주한다. 1910년 우리는 나..
덕혜옹주...그녀를 다시 기억에서 찾을 수 있도록 해주었다.
한은주
2010-11-29
책 잘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고종황제의 자손들을 한번 살펴보았다. 대부분 일찍 세상을 떠난듯하다. 그래서 황제는 덕혜옹주에 대해 남다른 애틋함이 있었나보다. 이름조차도 얻지 못했던 옹주, 고종의 눈물겨운 노력으로 겨우 이름을 얻게 되었으나 시련은 그 후로 시작되었다. 언제나 마지막이란 말엔 작은 아픔이 묻어있는 것 같다. 조선의 마지막 황녀 덕혜옹주. 네이버에서 덕혜옹주를 검색해보았더니 그녀에 대한 설명이..
우리가 잃어버린 역사의 한편
얼음산책
2010-08-10
책 잘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우연이 책을 접하게 되었고 이책이 베스트셀러가 될것이라곤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책의 흡입력과 문장력,내용 모두 베스트셀러감이 었지만 과연 사람들이 이 여인을 재조명할것인가에대한 확신은 없었거든요. 하지만 이책의 호소력은 제기대이상이었나봅니다. 덕혜공주의 묘가 , 일본박물관에 전시된 유품에대한 기사가 나오고 사람들의 관심의 대상이 되는 것을 보니 덕혜옹주님의 한도 조금은 풀..
역사의 기억을 찾아서.
샤타
2010-04-16
책 잘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역사 저편에 묻어진 진실을 잘 기억하고 기록하는 건 그 시대를 살았던 지식인들의 몫이라고 생각한다. 우리의 역사가 잊혀져 사라진 것이 될때 우리는 덕혜옹주의 딸이었던 '정혜'처럼 정체성을 잃고 떠돌것이다. 전세대가 못한 자기몫을 세대가 바뀐뒤 태어난 후손이라도 역사속 기억을 위해 열렬히 파고들며 연구하는 것은 꼭 필요한 일이다. 현재는 과거와 연결되어 있고 과거 없이는 현재가 존..